공지사항

NEW HOPE REHABILITATION FOUNDATION

2023-1뉴호프재활재단7회 총회(이사회)회의록

작성자
뉴호프재활재단
작성일
2024-02-19 06:44
조회
56


뉴호프재활재단7회 총회(이사회)회의록(제2023-1회)





작성자    뉴호프재활재단



작성일    2023-10-21 23:35



조회

54






뉴호프재활재단 7회 총회(이사회회의록(2023-1)

 



    • 회의일시 : 2023년 4월 7일(11:30 ~ 12:30)







    • 장소 : 서울 강남구 삼성동 170-11(칠성빌딩 501호) 두상달 이사 사무실







    • 참석자 : 이종오. 노시갑. 송종섭. 두상달. 이기용(이상 5명)




이번 총회는 정관 제19조 4항에 의거 이사회에서 대체하다.

– 개회선언 : 8명의 이사 중 5명이 참석하여 성원이 되었으므로 의장이 개회를 선언하다.

– 전회의록 낭독 : 유인물로 받기로 두상달 이사 동의에 이기용 이사 재청하다.

■보고안건■

1) 감사보고 : 이기용 감사께서 22년 감사 결과를 보고하다.

2) 22년 수지결산보고 : 노시갑 이사께서 사무총장을 대신하여 22년 수지결산 보고하다.

두상달 이사 : 유인물 보고서를 그대로 받되 의문사항이 있으면 질문을 하시고 없으면 통과하는걸로 하기로 하다.

의장 : 질문이 없으므로 감사보고와 결산보고에 대하여 가부를 물으니 모두 “예”하므로 통과되다.

■승인안건■

1) 2023년 사업계획서 및 수지예산 : 노시갑 이사가 사무총장을 대신하여 유인물의 23년 사업계획서와 수지예산서를 그대로 설명하다.

(녹취 요약)

송종섭 이사 : 지금 회원수가 133명이 아니고 123명인걸로 알고있습니다. 그리고 금년 회원목표를 300명 이라고 했는데 작년도 내가 300명으로 했어요. 300명이 작년에 우리가 회원들이 30명도 안 되고 10명 정도 밖에 안 됩니다. 근데 300명 좋죠 하면 좋은데 현실성 있었으면 좋겠다. 그리고 달러도 오르고 물가도 올랐으므로 현실에 맞는 예산을 세워야한다. 국내 장애인 지원 사업도 지금 6명 하고 있습니다. 6명 하고 있는데 그러면 5명으로 줄일 건지 이런 거 해야 되고, 지금 국내에서 할 수 있는 일이 많이 있습니다. 하나원도 있고 여러 가지가 있으니 돌아다니면서 찾아야 됩니다. 통일부에 타진을 하고 해서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는지를 알아봐야 한다. 대표이사가 그렇게 한가한게 아니다.

두상달 이사 : 요즘 남북 관계를 보면 어려운 상황인 것 같은데 일단 그대로 통과를 시키되 이대로 된다는 보장도 없으니 조정이 필요하면 추경을 하여 보완을 하였으면 한다.

의장 : 그러면 23년 사업계획서와 수지예산서를 달러 인상과 물가인상률을 반영하여 어느 정도는 현실에 부합하게 새로이 수정 작성하기로 하고, 의장이 동의 재청을 물으니 두상달 이사 동의에 이기용 이사 재청으로 통과되다.

2) 대표이사 변경 안

의장 : 그동안 이종오 이사께서 뉴호프재활재단 대표이사로서 수고 많이 하셨는데 미국에 있다보니 현실적으로 일하는데 여러 가지로 어려움이 있다보니 대표이사직을 사임하겠다고 하는데 여러분 어떻게 했으면 좋겠습니까? 좋은 의견 있으면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송종섭 이사 : 미국에 계시다 보니 대표이사로서 일하실려면 애로사항이 많으시리라는 것 잘압니다. 그래서 노시갑 이사를 대표이사로 세우고자 하였으나 이사회에 참석도 하지 않으시고 아들만 보내시고 해서 안되겠다 싶어서 그래서 이종오 이사님께서 대표이사직을 수락을 하셔서 이렇게 되었는데 아무튼 이종오 대표이사께서 이 자리에 계시니까 직접 의견을 들어보고 대표이사를 새로 선임하든지 결정을 했으면 합니다.

이종오 대표이사 : 제가 대표이사를 맡아서 일하다 보니까 무엇보다도 제가 미국에 거주하고 있어서 업무를 처리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그래서 대표이사직을 내려놓고 한국에서 저를 대신하여 뉴호프재활재단을 위하여 실질적으로 수고하시는 공동대표이신 노시갑 이사님께서 뉴호프재활재단 대표이사를 맡아 주셨으면 합니다. 노시갑 공동대표께서 열정도 있고 하니 뉴호프재활재단을 잘 이끌어 가시리라 생각합니다.

의장이 어떻게 했으면 좋을지 이사들의 의견을 물으니 두상달 이사께서 이종오 대표이사의 의견을 존중하여 사임을 그대로 받기로 하고 새로운 대표이사에 노시갑 이사를 추천하여 이기용 이사의 재청으로 의장이 가부를 물으니 전원 “예” 하므로 노시갑 이사를 뉴호프재활재단의 대표이사로 선임하다.

3) 감사겸 이사 안

송종섭 이사 : 사실은 감사는 엄격하게 보면 이사가 아니거든요. 그런데 지난번에는 이사로 쳤어요. 발기인에 감사가 같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쳤어요. 근데 원래 사실 감사를 이사도 겸임으로 이렇게 할 건지 그거 결정을 해야 돼요. 우리가 결정하면 되는 겁니다.

의장이 어떻게 했으면 좋을지 이사들의 의견을 물으니 감사 겸 이사를 승인하는 안에 송종섭 이사의 동의에 두상달 이사의 재청으로 모두 “예”하므로 통과되다.

■ 폐회 : 의장이 폐회할 것을 물으니 두상달 이사의 동의에 송종섭 이사의 재청으로 이기용 이사의 기도로 폐회하니 12시 30분이더라.

2023년 4월 7일

대표이사  노시갑

대표이사  이종오

감사이사  이기용

사무총장  송영흠